공포 영화 추천 17개(넷플릭스, 왓챠에서 제공 중인 영화)

넷플릭스와 왓챠에서 스트리밍 중인 영화들 중 진짜 무서운 공포영화다운 공포영화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공포영화 매니아 분들은 보신 영화도 있겠지만 좀 오래된 영화나 지나간 영화들 중 못 보신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살펴보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검증받은 공포 영화들로만 모아봤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살펴보시죠!

 

 

 

공포영화추천
공포영화추천

 

 

 

 

 

넷플릭스 스트리밍

1. 제인도(Jane doe)

네이버 평점 8.35 다음 평점 7.2
감독 안드레 외브레달 러닝 타임 86분

 

  • 소개 : 신원미상 여인의 시체를 부검하기 시작한 후 부터 절대로 벗어나지 못하는 엄청난 공포가 시작된다. 3대째 부검소를 운영 하고 있는 토미와 오스틴 부자는 보안관의 다급한 의뢰를 받고 신원이 미상인 젊은 여성의 부검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몸에 숨겨져 있던 흔적들을 통해 끔찍한 비밀들이 밝혀지기 시작하는데........
  • 저 예산 오컬트 호러 무비로 분류되지만 굉장히 평가가 좋고, 여배우 올웬 캐서린 켈리가 영화 내내 올 누드 상태로 적나라한 나체를 보여주며 굉장히 당시 화제가 됐습니다.

 

 

2. 오큘러스(Oculus)

네이버 평점 7.43 다음 평점 6.8
감독 마이크 플래너건 러닝 타임 103분
  • 소개 : 어린 시절, 충격적인 사고가 발생해 부모님을 잃게된 남매. 이 때의 일로 인해 동생은 소년원에 수감이됩니다. 그로 부터 10년이 지난 후, 동생이 출감하기를 기다린 누나는 어린 시설의 일이 부모님들이 새 집에 이사오면서 들여놓았던 거울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조사를 시작한다. 그 거울의 역대 주인들의 기록들을 모두 조사한 결과, 비참한 죽음을 맞이했었다는 사실들을 깨닫게 되며 그들이 모두 거울의 조종을 받아 희생된 희생자들이라는 가설을 세우게 되는데........
  • 보통 공포영화 하면 떠올리는 '귀신' 이나 '살인귀'가 아닌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있는 물건을 상대로 한다는 소재가 참신한 영화.

 

 

 

3. 유전

네이버 평점 7.9 다음 평점 7.0
감독 아리 애스터 러닝 타임 127분

 

  • 소개 : '애니'는 일주일 전에 돌아가셨던 어머니가 유령이되어 집에 나타난 것을 느낍니다. 애니는 어머니와 닮았다며 접근하는 수상한 이웃'조앤'을 통해 엄마의 비밀을 알게되고, 자신이 엄마와 똑같은 일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마침내 애니의 엄마로부터 시작된 딸 '찰리'와 아들'피터'에게 까지 이어지는 저주의 정체가 드러나는데....
  • 애초에 장르가 공포영화고 스토리가 친절하지 않아 영화를 보는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이지만 영화게 깊게 몰입해서 함께 생각하며 흐름을 따라가는 관객에게는 최고의 영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미드 소마

네이버 평점 7.67 다음 평점 5.4
감독 아리 애스터 러닝 타임 147분
  • 소개 : '이런 축제는 처음이야' 한 여름, 낮이 가장 긴 날에 열리는 미드소마에 참석하게 된 친구들. 꽃길인 줄 알고 들어간 지옥길, 축제가 끝나기 전까지는 절대로 빠져나올 수 없다.
  • 바로 위의 유전을 연출한 아리애스터의 영화. 영화 자체는 광신도 집단의 의식에 여행온 사람들이 휘말린다는 흔한 오컬트 영화의 전개와 유사하지만 '유전'에서도 보여준 것 처럼 아리 애스터 감독의 특기인 불쾌하고 기괴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연출이 공포 효과를 극에 달하게 하기 때문에 공포영화 다운 공포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5. 1922

네이버 평점 7.0 다음 평점 6.8
감독 잭 힐디치 러닝 타임 102분

 

  • 소개 : 1922년 땅이 인생의 전부였단 한 농부가 10대인 아들과 공모해서, 농장을 팔고 도시로 떠나려던 아내를 살해한 후 평생동안 죄의식과 공포에 시달리는 이야기.
  •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한 영화.

 

 

 

 

6. 허쉬

넷플릭스 평점 ★★★★☆ 다음 평점 5.5
감독 마이크 플래너건 러닝 타임 81분

 

  • 소개 : 작품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서 외딴 숲에있는 별장에서 소설 집필 작업을 하고있는 청각 장애가있는 여자가 정체 불명의 습격자에게 맞서서 외로운 싸움을 해나가는 이야기.

 

 

 

 

 

7. 콰이어트 플레이스

네이버 평점 8.29 다음 평점 6.9
감독 존 크래신스키 러닝 타임 90분

 

  • 소개 : "소리내면 죽는다!"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막히는 사투를 그려낸 이야기 / [생존법칙]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 제목에서 알 수 있 듯 영화 내내 소리가 거의 없다. 등장 인물들 끼리 거의 대부분 수화를 사용하고 비명소리 또는 안전지대에 있을 때 짧게짧게 하는 대화가 전부이기 때문에 상황이 어떤 상황이고 설정이 무엇인지를 계속해서 짐작하며 보게 되는 영화.

 

 

 

 

 

8. 케빈 인더 우즈

네이버 평점 7.59 다음 평점 7.7
감독 드류 고다드 러닝 타임 95분

 

  • 소개 : 뻔할 것이란 상상이 무너진다! 기분전환을 하기 위해 인적 드문 숲으로 여행을 떠난 다섯 명의 친구들. GPS에도 잡히지 않는 마을의 입구에 '돌아가라'는 경고문이 신경쓰이긴 했지만 결국 그들은 숲속 외딴 오두막에 도착하고 짐을 풀게된다. 그러던 중 주인을 알 수 없는 기이한 물건이 가득 차 있는 지하실을 발견하게 되고 심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지지만, 오두막에서는 이미 상상하지 못한 일들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타켓 도착, 시스템 작동 시작"

 

 

 

9. 사바하

네이버 평점 8.35 다음 평점 7.2
감독 장재현 러닝 타임 123분

 

  • 소개 :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 연구소의 '박웅재 목사'(이정재). 최근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단체를 조사 하던 중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을 조사하고 있던 경찰과 우연히 사슴동산에서 마주친 박웅재 목사는 이번 사건이 심상치 않다는 것을 직감합니다. 터널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자살하고, 그리고 실체를 알 수 없는 정비공 나한(박정민)과 16년 전 태어난 쌍둥이 동생인 '금화'(이재인)의 존재까지, 사슴 동산에 대해 알면 알수록 박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되는데.... '그것이 태어나고 모든 사건이 시작되었다'.......
  • 제목인 사바하는 원래 범어 진언의 Svaha를 한자로 음차한 것이고 사전적 의미 만으로는 '잘 말했다'는 뜻. 흔히 진언의 뒤에 붙여 ~이/가 이루어지소서 라는 뜻으로 쓰이고 기독교의 '아멘'과 같이 쓰인다고 볼 수 있다.

 

 

 

 

 

10. 맨 인 더 다크

네이버 평점 8.43 다음 평점 6.8
감독 페데 알바레스 러닝 타임 88분

 

  • 소개 : '불이 꺼지면 모든 것이 반전된다!' 10대 빈집털이 도둑들인 록키와 알렉스, 머니는 밑바닥에서 살고 있는 인생을 청산하고 싶어 눈 먼 노인을 노리고 마지막 크게 한 탕을 준비한다. 노인이 잠이든 사이 거액의 돈을 훔치려는 그 순간 마친 그 노인이 깨어나고, 이들이 치밀하게 세운 계획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암전 속에서 역전 되기 시작하고 마는데........

 

 

 

 

왓챠 스트리밍

11. 드래그 미 투 헬

네이버 평점 7.8 다음 평점 6.8
감독 샘 레이미 러닝 타임 99분

 

  • 소개 :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 당신의 모든 끔찍한 상상이 곧 현실이 된다! 성실하고 친절한 은행 대출 상담원 크리스틴. 그녀는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며 모자랄 것 없는 일상을 살고 있다. 그렇게 평온하게 지내던 어느 날, 그녀의 삶을 통째로 바꿔놓는 끔찍한 일이 찾아온다! 대출 연장을 하지 못하면 집을 잃게 되는 위기에 놓인 집시 노파. 기이한 외모를 가진 그 노파는 대출을 허락해 달라며 크리스틴에게 간곡히 부탁한다. 팀장으로의 승진을 앞두고 있는 크리스틴은 불쌍한 처지의 노파에게 동정심이 일기도 하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승진에 실패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휩싸인다.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던 끝에, 노파의 청을 냉정히 거절하는 크리스틴. 모욕을 당했다고 느낀 노파는 이에 대한 복수로 크리스틴에게 악마 중의 악마 ‘라미아’의 저주를 내린다. 이는 ‘라미아’가 3일 동안 온갖 방법으로 괴롭힌 후 마지막 날 지옥으로 끌고 간다는 가장 사악한 저주. 그녀는 저주를 받은 날부터 죽음보다 더 지독한 일들을 경험하기 시작한다. 첫째날… 둘째날… 그리고 셋째날… 최후의 날이 가까워질수록 크리스틴의 고통은 커져만 가고, 그녀는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해 온갖 방법으로 맞선다. 무심코 내린 선택으로 예기치 못한 공포를 겪게 되는 크리스틴. 과연 그녀는 노파의 원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까?

 

 

 

 

 

12. 그레이브 인카운터

네이버 평점 6.71 다음 평점 6.2
감독 콜린 미니한, 스튜어트오티즈 러닝 타임 93분

 

  • 소개 : 제작비의 50배 이상 흥행 수익을 기록한 2012년 최고의 미스터리 공포실화! 폐쇄된 죽음의 정신병원, 그 충격적 비밀을 밝히기 위한 TV 리얼리티쇼가 시작된다! 어느덧 6회째를 맞은 리얼리티 TV쇼 ‘그레이브 인카운터’의 진행자인 랜스 프레스톤과 촬영팀은 도시의 폐가이자 귀신이 출몰하는 것으로 유명한 콜링우드 정신병원을 찾는다. 수십 년 전 폐쇄된 이 건물 안에서 충격적인 영상을 담기 위해 하룻밤 동안 묵으며 모든 현상을 기록해 나가던 촬영팀.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미로처럼 변해버린 건물과 위협적인 존재에 대한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급기야 촬영팀들도 한 명씩 사라지게 되고, 콜링우드 정신병원은 실제 공포의 공간으로 변모한다. 그로부터 몇 개월 후 발견된 여러 개의 테잎, 그리고 그 안에 담겨진 충격적인 영상…
    과연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병원에 숨겨진 공포의 실체는 무엇인가?
  • 파라노말 액티비티 또는 REC 같은 페이크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이 작품들 보다는 평점은 좀 낮은 편이지만 이런 장르를 좋아한다면 강력추천 합니다.

 

 

 

 

 

 

13. 인시디어스

네이버 평점 7.6 다음 평점 7.4
감독 제임스 완 러닝 타임 102분

 

  • 소개 : 매일 밤, 문 밖을 서성이는 검은 그림자... 절대 ‘그것’을 안에 들이지 마라! 그 순간, 당신의 영혼은 잠식될 것이다!단란하고 행복해 보이기만 하던 조쉬 부부와 세 자녀.  하지만 그들 주변에 언젠가부터 기이한 현상이 끊이지 않더니  급기야 6살 된 아들 달튼이 다락방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의문의 사고를 당하게 된다.  겉으로는 아무런 외상도 발견되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고 만다.  하지만 다음 날 아침, 아무리 불러도 잠자리에서 일어나지 않는 아이는,  결국 의사도 해명할 수 없는 원인불명의 혼수상태에 빠져버린다.  6개월 동안을 의식불명인 상태로 꼼짝도 하지 않는 달튼.  그 사이 집안을 감싸던 불길한 공기는 서서히 공포로 번져가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그 ‘무언가’의 위협적인 존재에 가족은 패닉 상태에 빠져버린다.  3개월 뒤, 이들에게 다가온 구원의 손길.  아이의 영혼이 이대로 텅 빈 채 사라지기 전에 누군가 목숨을 건  어둠 속으로의 ‘영혼의 여행’을 감행해야 한다고 경고하는데…..

 

 

 

 

 

14. 검은 사제들

네이버 평점 8.55 다음 평점 7.4
감독 장재현 러닝 타임 108분

 

  • 소개 : 2015년 서울 한복판 선택된 자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2015년 서울 뺑소니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리는 한 소녀(박소담). 잦은 돌출 행동으로 가톨릭교회의 눈 밖에 난 ‘김 신부’(김윤석)는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 소녀를 구하기 위한 자신만의 계획을 준비한다. 이를 위해선 모든 자격에 부합하는 또 한 명의 사제가 필요한 상황, 모두가 기피하는 가운데 신학생인 ‘최 부제’(강동원)가 선택되고, 그는 ‘김 신부’를 돕는 동시에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소녀를 구할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 김 신부와 최 부제는 모두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예식을 시작하는데…
    “절대 쳐다보지 마. 이제부터 넌 여기 없는 거야!!”

 

 

 

 

 

15. 라스트 쉬프트

imdb 평점 5.6 다음 평점 6.5
감독 안소니 디블라시 러닝 타임 86분

 

  • 소개 : 로렌은 근무 중 순직한 아버지 뒤를 이어 경찰이 되었다. 새 경찰서로 부임을 받은 근무 첫날, 아무도 없는 예전 경찰서 건물에서 로렌은 혼자 보조근무를 하게 된다.그때 다른 소녀들과 납치되었다는 한소녀의 통화를 받게 된다.신고받은 건물로 순찰을 간 로렌은 그곳에서 초자연적인 현상을 겪게된다. 빈 건물에는 소녀들의 끔찍한 모습을 보게 되고 그 건물에는 잔인하게 살해되어간 소녀들의 현상이 점점 늘어가면서 납치된 소녀들의 진실과 아버지와의 죽음이 연결되어있다는 충격적 사실을 알게되는데...

 

 

 

 

 

16. 더 로드

네이버 평점 7.85 다음 평점 7.4
감독 장 밥티스트 안드레아 러닝 타임 82분

 

  • 소개 : 출구 없는 죽음의 미로에 들어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네브라스카주 친척집으로 향하던 해링턴 가족은 지름길을 찾다 낯선 길에 들어선다. 하지만, 선택은 돌이킬 수 없는 일생일대의 실수였다. 지름길이라 생각했던 길은 뫼비우스의 띠처럼 끝없이 이어지고 출구를 찾지 못하고 헤매던 해링턴 가족 앞에 아기를 품에 안은 묘령의 여인이 나타난다.
    벗어날 수 없는… 끝 없이 펼쳐진 공포를 만난다! 죽음에서 금방 깨어난 듯 음산한 분위기의 그녀가 갑자기 사라진 후, 실체를 알 수 없는 공포가 서서히 헤링턴 가족을 위협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차와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가족의 죽음!! 출구 없는 공포 앞에 가족간의 몰랐던 비밀이 들어나게 되는데… 죽지 않고 살아 나갈 순 없는 걸까?

 

 

 

 

 

17. 블레어 위치

네이버 평점 6.0 다음 평점 3.6
감독 애덤 윈가드 러닝 타임 89분

 

  • 소개 : 불을 켜도, 혼자 보지 않아도 무서운 공포! 1994년, 200년 동안 내려온 블레어 위치의 전설을 찾아 3명의 영화과 학생들이 버키츠빌 숲에 들어간 후 실종된다. 그리고 1년 후 그들이 찍은 필름이 발견된다. 1999년 오랜 법정 싸움 끝에 필름은 유가족에게 돌아가고 영화화가 결정된다. 영화는 전세계를 충격에 빠트린다. 그리고… 2016년 유가족 중 헤더의 동생은 SNS에 올려진 1999년의 영상 속에서 누나가 생존해 있을지 모른다는 단서를 발견한다. 그는 팀을 꾸려 버키츠빌로 떠나는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