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재산 정리

더본코리아의 대표이사이며 TV 유튜브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백종원 대표의 재산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져서 자료를 찾아 정리해봤습니다.

 

 

 

 

백종원 요리연구가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백종원

 

 

백종원 대표는?

2022년 기준 현재 나이 55세로 충청남도에서 태어난 백종원씨는 회사의 대표이사임과 동시에 요리사 이기도 하지만 이 두 호칭 모두 본인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요리 연구가'로 불리길 원한다고 합니다.

 

 

백종원 재산

백종원 요리연구가 님과 친분이 있거나 가족이 아니라면 정확한 재산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모아서 재산을 추정해 보겠습니다.

1. 더본코리아 최대 주주

더본코리아 년도별 매출현황
더본 코리아 매출 2019~2021년

1994년 설립된 더본 코리아는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창업자이자 대표이사로 매년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종은 요식업 / 숙박업 / 교육업 으로 '가성비'를 앞세우며 각종 식당 프렌차이즈와 제주도에 있는 더본호텔 그리고 예덕학원을 통해 예산군 예산고등학교와 예화여자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매출 2000억원 이상 기업 가치는 3000억 가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본 코리아의 지분 중 약 77%를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추정한 재산 가치는

약 2300억 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보유한 부동산

백종원 현재 거주 중인 노블씨티
백종원 거주중인 노블씨티 외관
백종원 집 거실
백종원 집 거실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던 현재 거주 중인 '노블씨티'는 시세가 약 20억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이전에 보유했던 두채의 빌딩이 있었지만 현재는 시세차익 약 74억 원을 보고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추정한 부동산을 통한 재산은 약 94억 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유튜브, TV 등 방송활동을 통한 수입

백종원 유튜브 이미지
백종원의 요리비책

직접 출연하며 운영중인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은 531만이라는 엄청난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유익한 컨텐츠로 조회수가 엄청나게 높아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구독자와 조회수를 바탕으로 추정한 유튜브 수익은 약 월 7천만원 정도로 연 8억 원 가량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TV출연료는 1회 당 1500만원 가량의 출연료라고 알려져있지만 전액 기부하고 있다고 하며 유튜브 또한 다양한 출연진과 많은 스텝이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수익이지만 재산에 포함시키기에는 애매하다고 생각해 총 재산에서는 배제했습니다.

 

 

4. 재산 정리

더본 코리아 약 2300억 원

+

부동산 추정 재산 94억 원

=

방송 재산을 제외한 추정할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재산은

약 2,394억 원 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 꿀잼 보장하는 심심할때 보기 좋은 영화 / 드라마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