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TOP 10

 

닌텐도 스위치는 PC나 다른 콘솔 게임과는 다른 특별한 개성있는 재미를 주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보통의 기준과는 색다른 성향의 게임이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게임을 많이 하시던 분들이 언뜻 보기에 별로일 것 같은 게임도 막상해보면 처음 느껴보는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게임 중 대표적인 것들을 순위를 매겨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2.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3. 마리오 파티
4. 몬스터 헌터 - 라이즈
5.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6. 마리오 카트 8 Deluxe
7. 스플래툰2
8. 포켓몬스터 시리즈
9. 파이어 앰블럼 - 풍화설월
10. 동물의 숲

 

 

1.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젤다의 전설은 기억을 잃어버린 하이랄 왕국의 마지막 희망인 용사 '링크'가 100년전 '재앙 가논'과 함께 봉인된 '젤다'공주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함께하는 3인칭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흔히 고인물이라고 불리는 고수들은 시작과 동시에 달려과 재앙 가논을 죽일 수도 있고, 천천히 맵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진행할 수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월드'의 자유가 있는 게임입니다.

전투방식 또한 정해져있지 않고 정면대결, 원거리대결, 주변 사물을 활용한 전투 등 즐길 수 있는 방식에 끝이 없고 전투 이외에 퍼즐, 미니게임 그리고 수집의 재미까지, 결정적으로 젤다의 전설은 '그 어떤 요소도 강요하지 않는' 게임을 즐기고 싶은 방식을 유저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갓겜 입니다.

2017년에 발매된 출시된지 6년이 넘은 게임이지만 아직까지도 닌텐도 게임 추천에 반드시 포함되는 더 이상의 부연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닌텐도 게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2022

 

 

2.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슈퍼마리오 하면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방식을 보통 많이 떠올리실 것 같은데,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3D '샌드박스 탐색 장르'로 흔히 얘기하는 오픈월드 방식의 마리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코스가 있는 것이 아닌 넓은 맵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여행을 하는 게임입니다.

닌텐도 게임 중 최고라고 평가받는 젤다의 전설과 메타크리틱 스코어 95점으로 동점을 기록해 전문가와 유저들 모두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마리오 시리즈 라고도 불리고 있는 재미 보장이 확실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클리어 하는 것만을 목표로하면 쉽고 100% 달성도를 위해 플레이하면 엄청나게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라이트유저와 헤비유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누구에게나 추천해 드립니다.

 

슈퍼마리오

 

 

3. 마리오 파티 시리즈

 

긴 설명이 필요없는 주사위로 플레이하는 주사위 보드게임이고 가장 많은 별을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아주 단순한 규칙이지만 최대 4명까지 함께할 수 있어 최고의 접대 게임이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닌텐도의 슬로건에 가장 적합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 70개의 미니게임이 포함되어 있고 멀티플레이 또한 지원합니다.

마리오파티

 

 

 

4. 몬스터 헌터 라이즈

수렵 액션 RPG 몬스터 헌터입니다.

오랫동안 두터운 매니아층으로 인해 유명하긴 하지만 이전 작품들은 게임 자체가 유저에게 불친절하고 노가다가 심하기로 유명해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PS와 PC로 발매된 몬스터 헌터-월드(아이스본)을 시작으로 몬스터 헌터 라이즈까지 이어지면서 신규 유저를 배려한 점점더 친절해지고 쉬운게임으로 방향이 바뀌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충분히 누구에게나 재미있는 게임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시작해서 재미를 느끼면 대체할 수 있는 게임이 없다고 할 정도로 독보적인 재미를 자랑하는 게임이니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몬헌

 

 

 

5. 슈퍼 스매쉬 브라더스(Super Smash Bros Ultimate)

닌텐도, 코나미, 세가, 캡콤, 반다이 남코, 스퀘어 에닉스, 마이크로 소프트, SNK, 디즈니 등 총 9개의 게임회사 41개의 게임들에 등장하는 캐릭터 들이 89명이나 참전한 횡스크롤 대전 격투 게임입니다.

대전격투 게임 하면 떠오르는 '고인물들에게 농락당하는 초보'를 생각해 왜 추천하는지 의아하실 수도 있지만 스매시 브라더스는 싱글플레이 스토리 모드와 수집 요소가 분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기존의 격투게임의 부작용은 전혀 걱정하실 필요없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6. 마리오 카트 8 Deluxe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마리오 카트를 많이 참고해서 만든 게임이라고 하지만 카트라이더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좀 더 캐쥬얼한 아이템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려 4,335만 장이라는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레이싱 게임 전체로 해도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이싱게임을 원래 좋아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닌텐도 게임입니다.

 

 

 

7. 스플래툰 2

4:4로 진행되는 멀티플레이 TPS(3인칭 슈팅 게임)로 총을 쏴서 경쟁하는 게임은 맞지만 특이하게 페인트 총을 이용해 상대를 제압하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우리팀 색깔의 페인트를 맵에 가장 많이 뿌리는 팀이 승리하는 개성있는 슈팅게임.

높은 수준의 게임은 조금 얘기가 다르지만 '비교적' 다른 슈팅게임에 비해 캐쥬얼하고 총을 잘 쏘지 못해도 요리조리 적을 피해다니며 바닥에 페인트칠만 잘해도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즐기는 재미보장 게임으로 추천합니다.

 

8.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레츠고피카츄/이브이)

전체 시리즈 누적판매량 무려 3억장 긴 설명이 필요없는 오래 역사를 자랑하는 포켓몬스터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와 소드/실드 시리즈 모두 추천해드립니다.

매니아층 입장에서 레츠고 시리즈는 평가가 좋지 못했지만 스위치로 처음 포켓몬스터를 접하시는 분들께는 스토리상 가장 첫번째 작품을 리메이크한 것이기도 하고 라이트하면서도 포켓몬게임의 재미는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소드/실드는 가장 발전한 포켓몬 시리즈의 시스템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9. 파이어앰블럼 풍화설월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발매된 1인용 SRPG입니다.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깊이가 있고 매력적이고 난이도 또한 적합한 근래 가장 인기있고 평가가 좋은 SRPG라고 볼 수 있습니다.

턴 방식의 게임은 절대로 하지 않겠다는 것만 하니라면 재밌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10. 동물의 숲

지금은 닌텐도 스위치 발매 초반만큼 인기가 있지는 않지만 이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힐링게임 동물의 숲입니다.

격렬하게? 경쟁하고 싸우던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막상 시작하면 '이게 왜 재밌는거지?'하며 고개를 갸우뚱 거리면서도 계속해서 자신의 섬을 꾸미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기자기하고 꾸미는 재미가있어 아이 어른 남여 할 것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이 가능한거 알고 계신가요 ? 아랫글을 확인해보세요

 

컴퓨터(PC)로 모바일게임 하는법 - LDplayer 설치 및 사용법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는 LDplayer 설치와 사용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게임은 아무리 키 배치를 잘해도 사실 좀 불편하기도 하고 자동사냥이 필요한 게임의 경우도 하루종일

msgo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