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을 위해 또는 연초의 담배 냄새 때문에 대체할 수 있는 액상 전자담배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관심을 가지고 찾다보면 종류도 너무 많고 알 수 없는 용어가 많아 혼란스러워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 입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지식과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입호흡과 폐호흡
2. 모드기기와 팟 디바이스
3. 코일
4. 니코틴 농도
5. 입문자용 기기 추천
6. 전자담배 액상 사이트 추천
- 가성비 정품 액상 사이트 추천
7. 입호흡/폐호흡 액상 추천

 

 

 

1. 입호흡과 폐호흡

 ㆍ입호흡

   - 입호흡은 담배연기를 입안으로 흡입한 후 목으로 넘긴 후 다시 뱉어내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연초와 유사한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방식이 연초와 유사하고 폐호흡에 비해 고농도 니코틴을 사용한 액상이 많기 때문에 액상형을 처음 접하시거나 금연을 위해 액상 전자담배를 생각하신다면 입호흡으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ㆍ폐호흡

   - 일반적인 방식과 전혀 다르게 연기를 입안에 머금지 않고 크게 숨을 쉬듯이 폐로 바로 빨아들이는 방식입니다.

   - 깊게 빨아들이기 때문에 높은 출력을 필요하고 연기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액상 또한 빠르게 소모됩니다.

   - 목을 바로 통과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니코틴 농도가 3mg정도로 그 이상을 사용하면 목이 매우 고통스럽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입호흡과 폐호흡의 차이

 

2. 모드기기와 팟 디바이스

 ㆍ모드기기

   - 코일을 교체하고 액상을 담는 탱크가 결합된 카토마이저와 배터리와 출력을조절하는 모드기를 결합해 사용합니다.

카토마이저의 형태 예시
카토마이저 + 모드기기 결합된 형태 예시

   - 카토마이저에 액상을 주입하고 모드기기에 결합해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모드기기는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과 배터리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구입할 때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코일에 열을 가해줄 때 액상이 기화하고 그 기체를 흡입하기 때문에 코일은 일정기간 사용하면 교체하며 사용합니다.

   - 코일마다 저항값이 다르기 때문에 모드기기는 코일에 맞게 출력 와트(W)를 조절해 적당한 전압을 설정해주어야 액상의 맛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 저항 값에 따른 적절한 볼트는 보통 3.6V ~ 4.5V 라고 하지만 카토마이저와 코일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입하는 기기의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신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거의 모든 모드기기와 카토마이저는 회사가 달라도 호환이 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선택해서 다양하게 사용하는 편이지만 이제 입문하는 입장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 그리고 골랐더라도 사용이 어려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뒤에 기기 추천에서 다시 설명하겠지만 정말 처음이라면 일회용 액상담배나 스틱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ㆍ팟디바이스

   - 보통의 전자담배와 원리나 액상을 사용한다는 점은 같지만 일반적인 카토+모드기기와 다르게 카토마이저의 코일만 교체하는 것이 아닌 카토마이저를 일회OR다회용으로 사용 후 통채로 교체하는 방식의 기기입니다.

팟디바이스 예시

   - 대부분 팟과 배터리 부분을 한번에 판매하고 코일 선택에 고민이 필요없기 때문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고 전자담배를 오래 사용한 사람들도 교체의 번거로움 때문에 교체 팟이 조금 비싸더라도 편의성 때문에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편리한 편이긴 하지만 선택의 폭이 좁고 액상누수등의 불편사항이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충분히 편리해서 사용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3. 코일

 - 저항, 볼트, 와트

    : 코일마다 저항이 다릅니다. 그리고 모드 기기마다 와트(출력)수치를 조절할 수 있게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항값에 맞게 적절한 와트수의 출력을 가해주면 모드기기에서 해당 전압(V)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카토마이저별 적절한 전압이나 와트를 확인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기성, 리빌드

    : 카토마이저에 맞는 코일을 기성코일이라고 부르며 회사마다 다르고 같은 기기라도 다양한 저항값의 코일이 있습니다.

    : 리빌드는 코일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할만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입장에서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기성코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니코틴 농도

   - 3mg 6mg 9.8mg 이라고 판매하고 있는 것을 흔히 확인 하실 수 있으며 1%라고 표시된 것은 10mg입니다.

   - 보통 폐호흡용으로 3mg을 많이 사용하고 입호흡은 3~9.8까지 다양하게 취향에 맞게 사용합니다.

   - 보통 담배도 높다고 좋은 것이 아닌 것처럼 액상형 전자담배 액상 또한 무조건 높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 사용하면서 적절한 농도의 액상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5. 입문자용 기기 추천

제가 추천하는 기기들은 금연+입문자용 입호흡 기기입니다.

혹시 폐호흡 전자담배 추천을 원하신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폐호흡 전자담배 추천 2022 - 팟 디바이스/모드기기/무화기

폐호흡 전자담배 추천 2022 폐호흡 기기는 입호흡이나 연초와 다른 특별한 느낌과 엄청난 무화량 때문에 액상 전자담배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찾으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msgoel.tistory.com

 

  1 저스트포그 울티 1453

     - 모드기기도 아닌 단순한 스틱형 전자담배지만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성능으로 가성비만으로는 최고 추천제품입니다.

     - 현재 단종된 제품이지만 아직 일부 판매하고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저스트포그 1453으로 검색했을 때 완전히 동일하게 복제한 클론제품 또한 판매 중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 교체용 코일만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되고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고장이 나더라도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면되는 입문용 최고 추천제품입니다.

     - 카토마이저+배터리 세트로 13000원~15000원정도 구매할 수 있고 카토마이저만은 3000~5000원사이입니다.

     - 교체용 코일은 600~800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저스트포그 Q16

     - 저스트포그를 광고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입문용을 생각하다보니 자꾸 이 회사 제품을 소개하게 되지만 그럼에도 입문용으로는 추천해 드릴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 카토마이저와 배터리고민할 필요 없는 내장형배터리형식인 모드기기가 합쳐진 형태로 5~6만원 정도로 구매하시는 것이 적정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래 사용하다보면 분명 부족한점이나 불편한점이 생길 수 있는 제품은 맞지만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 교체 코일 또한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3 아스파이어 노틸러스 2S

     - 액상 주입이 편리하고 맛표현이 준수한편으로 가격 또한 크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 모드기기를 구입하고 카토마이저 또한 구입한다면 가격적으로도 입문용 치고는 약간 부담일 수 있지만 Q16을 생각하면 크게 비싸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모드기기는 대부분 호환이 되기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셔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스틱 피코+18650배터리(비보호※중요※)를 구매해서 노틸러스2S와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교체용 아스파이어 코일은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보급형 코일보다는 약간 비싼 편입니다.

   4 발라리안

     - 내장형 배터리형식이고 코일을 교체하며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 0.6옴의 코일을 사용했을 때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장점이 있지만 멘솔(쿨링)이 조금 약해진다는 특징이있습니다.

 

   5 그 외 가성비 좋고 유지비 저렴한 무화기 추천

     - 입호흡 전자담배 무화기 중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성비좋고 유지비가 저렴한 것들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소개해드리는 무화기와 '킷'형태로 판매하는 모드기기를 사용하셔도 좋고 링크글 마지막에 모드기기 추천도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호흡 무화기 추천 - 유지비, 가성비 좋은 무화기

입호흡 무화기 추천 - 기성코일 사용, 가성비 좋고 유지비 무난한 무화기 추천 전자담배 폐호흡은 무화량이 엄청나지만 연초와 느낌이 달라 입호흡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msgoel.tistory.com

 

6. 전자담배 액상 사이트 추천

▶ 전자담배 8년 경력의 추천 액상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전자담배 액상 순위 (과일멘솔 / 디저트 / 연초류)

액상 전자담배만 8년 정도 사용하며 정말 많은 액상을 사용했는데요. 오늘은 전자담배 액상을 과일멘솔 / ...

blog.naver.com

 

 

   - 최근에 제가 추천하는 정품 액상들을 거의 모두 취급하는 곳을 발견해서 링크 남겨드립니다. 정품 액상치고 가격이 저렴해서 추천해드립니다.

   - 가입 포인트 5천이라 처음 이용하시면 가성비 좋게 이용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액상샵 - 전자담배 액상 사이트

전자담배 액상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정식으로 수입 유통되는 전자담배용 정품 액상이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겠습니다.

juiceshop.kr

 

   - 오랫동안 액상을 김장해서도 이용하고 완성된 제품을 사용한 입장에서 가성비를 중점으로 몇가지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쥬스그램 / 액상24 / 디 알케미스트 / 디케이팩토리 / 털보네 액상공장

   - 해당 액상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전자담배액상 사이트 추천 - 가격, 브랜드, 액상 종류별 정리

연초대신 액상 전자담배만 6년 정도 사용하면서 이용했던 액상 판매 사이트 중 이용했던 사이트 몇 군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트들은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msgoel.tistory.com

 

※ 입호흡 액상 TOP30

 

 

입호흡 액상 추천 - 과일 멘솔류 최다 리뷰 TOP30

이번에는 입호흡 액상 중 과일 멘솔류 액상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전자담배 액상이 저렴한 것도 만원 정도이고 비싼 액상들은 3만원도 넘기때문에 신중하게 고르게 됩니다. 입에 맞지 않는 액

msgoel.tistory.com

 

최저가 액상 확인되어 내용 추가합니다.

 - 위에 링크에서도 알 수 있지만 쥬스그램이 30ml에 11,900원으로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제가 액상파는 곳 돌아다니다 보니 현재 쿠팡에 '호랑이 액상'이라는 곳에서 30ml 완성 액상을 8,9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 링크 남겨 드립니다. 호랑이 액상 바로가기

 - 심지어 3+1 진행 중이라 1개 6,600원 정도하니 오프라인 매장에서 1개당 3만원 3만5천원하는 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 저도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 입호흡 액상 관련 추가

액상에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입호흡 액상 중 평가가좋고 인기가 많은 액상을 정리해둔 글을 링크해 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소개해드린 발라리안기기에 잘 어울리는 액상에 관하여 정리해 둔 글이지만 소개해드린 기기들은 대부분 발라리안과 마찬가지로 입호흡이고 특성또한 유사해 어울리는 액상 또한 비슷합니다.

 

 

발라리안 액상 추천 - 입호흡 용 과일멘솔, 디저트, 연초 액상

발라리안에 추천하는 액상 정리 발라리안은 준수한 성능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던 기기입니다만 디자인이나 마감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출시된 발라리안 C 타입의

msgoel.tistory.com

 

※ 폐호흡 액상 관련 추가

폐호흡 액상 추천과 관련해서 새롭게 작성한 글을 추가하니 폐호흡 액상 선택할때 주의사항과 추천액상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폐호흡 액상 추천 (확인 사항 필독) 2022년 06월 기준

폐호흡 전자담배 액상 추천 목차 1. 폐호흡 액상구매 확인사항(초보 베이퍼 필독!) 2. 폐호흡용 액상 추천  폐호흡 액상을 구매할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세가지 오늘은 폐호흡 전자담배 액상을

msgoel.tistory.com

 

 

▶ 심심할때 읽어보면 좋은 글

 

꿀팁 모음

 

 


 

액상형 전자담배 용어 추천기기

 

 

기본적인 내용들을 간략하게 써보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조금 길어지기도 했고 다 쓰지 못한 내용도 있어 추가적으로 부분부분 나누어 글을 작성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기기 추천 같은 경우는 제가 모르는 것들 중에도 추천할 만한 기기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