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평소에 입는 옷이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 내 가려져 있던 발꿈치와 무릎이 드러나는 옷을 입게 되는데요.

그런데 다들 이쯤되면 고민이 하나씩 생기실거에요.

바로 검게 변한 팔꿈치와 무릎 그리고 복숭아뼈.

여름이 되어 반팔과 반바지, 짧은 치마를 입으면서 겨울동안 검게 변한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가 신경쓰이죠.

팔꿈치가 검게 착색된 걸 하얗게 하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사용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팔꿈치와 무릎이 검게 색소침착된 것을 하얗게 미백하는 좋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의 각질과 색소침착 예방을 위해 절대 하면 안되는 것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팔꿈치 착색 이유와 미백 방법

 

 

 


 

 

 

 

1. 팔꿈치 착색 이유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 부위에 착색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는 신체에서 돌출되어 있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팔꿈치는 평소 움직임이 많은 팔에 있는 부위면서 의자에 앉거나 할 때 팔꿈치를 기대기도 하죠.

그러다 보면 팔꿈치에 마찰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이 마찰로 인한 피부 착색이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팔꿈치와 같은 이유로 무릎과 복숭아뼈도 돌출된 부위라 마찰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 착색이 되는거죠.

 

두번째는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에는 주름이 많다는 것 입니다.

주름이 많다보면 다른 신체부위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청결하게 유지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주름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 피부면적이 넓다는 뜻이고 그 만큼 피부 각질이 많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피부 색소 침착은 마찰에 의해서도 발생하지만 각질이 쌓여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름때문에 깨끗하게 청결 유지가 힘들고, 피부 면적이 넓어져 각질이 많이 쌓여 되어 검게 변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팔꿈치나 무릎, 복숭아뼈와 같이 뼈가 돌출되고 주름이 많은 부위는 피지선이 매우 적습니다.

피지선은 몸에서 기름이 나오는 기름선입니다.

얼굴이나 몸을 긴 시간 씻지 않으면 기름이 쌓이죠?

그게 바로 피부에 피지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팔꿈치, 무릎, 복숭아뼈와 같은 부위에는 이 피지선이 아주 적게 있습니다.

기름이 안 쌓이니까 깨끗하고 좋은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기름이 적게 쌓이면 그만큼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것입니다.

건조한 겨울에 보습을 잘 못하면 각질이 엄청 일어나죠?

그것처럼 팔꿈치나 무릎은 피지선이 적어 1년 내내 건조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피부가 건조한 만큼 각질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되고 결국 이 각질들이 쌓여 피부 착색이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 모든 이유가 하나로 묶여서 피부가 검게 변하는 피부착색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뼈가 튀어나와 있는 부위라서 마찰이 자주 발생하고,

주름이 많이 청결유지도 힘들며, 

건조한 부위라서 각질이 쉽게 쌓여서 피부 착색이 잘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2. 팔꿈치 미백 방법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의 피부 착색 이유를 알아보았으니 이제 해결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피부가 검게 변하여 색소침착이 온 부위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미백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은 자주 씻는다 입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라 황당하시죠?

하지만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은 아마 가을 겨울에는 관심없으셨을 거에요.

그러다가 날이 따뜻해지는 봄, 여름이 되어 이 글을 찾아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긴 옷을 입는 가을, 겨울에는 팔꿈치에 각질이 쌓이던 말던 별로 관심이 없었기때문이겠죠?

저도 그렇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소에 샤워를 잘 해도 팔꿈치나 무릎에 각질이 쌓이는 걸 신경쓰는 사람은 적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각질이 쌓이고 관리가 안된 상태에서 잦은 마찰이 발생하다보니 피부 착색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항상 각질을 신경쓰면서 관리를 해야한다는 뜻입니다.

착색이 너무 심해 시술이 필요한 상태가 아니라면 지금부터라도 잘 씻고 관리하면 충분히 개선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관리방법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매일 샤워를 한다해도 팔꿈치를 꼼꼼하게 각질을 제거하면서 씻는 경우는 잘 없으실텐데요.

앞으로는 주에 1~2회 정도는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 등의 각질이 잘 쌓이는 부위를 꼼꼼하게 씻어주세요.

이때 스크럽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고, 아니면 평소보다 정성들여 샤워타올로 문질러 주세요.

단, 주의할 점은 너무 자주도 안되고, 너무 쎄게 문질러도 안됩니다.

과하게 씻게되면 오히려 상처가 생기고 이로 인한 흉터나 착색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 다음 방법으로는 평소에 보습을 잘 유지해주기 입니다.

앞서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와 같은 부위는 피지선이 적어 건조하다고 말씀드렸죠.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습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또한 너무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되시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디스킨을 팔꿈치와 무릎에까지 꼼꼼히 챙겨 바르시는 분들은 잘 안계실겁니다.

평소에 기름이 많이 나오는 얼굴이나 기타 신체부위는 건조해지면 건조함을 바로 느껴 보습을 신경쓰게 됩니다.

그렇지만 원래 건조한 팔꿈치나 무릎과 같은 부위는 건조하다는 느낌을 못받아서 관리가 소홀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앞으로는 신경써서 평소보다 더 열심히 씻을텐데 그러면 지금보다 더 건조해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잘 씻고 보습을 잘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입니다.

팔꿈치와 무릎 등의 부위는 돌출된 부위라 마찰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이 마찰로 인해 착색이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내가 고의로 마찰을 발생시키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마찰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의도적으로 마찰을 줄일 수 있다면 당연히 마찰을 줄이도록 노력해야겠죠?

우리가 평소에 자주하는 행동 중 하나가 팔꿈치 착색에 악영향을 주는 게 있습니다.

바로 턱을 괴거나 의자나 책상에 팔꿈치는 대고 올려놓는 행동입니다.

팔꿈치를 딱딱한 물체에 오랜시간 대고 마찰을 가하게 되면 이로인해 피부착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턱을 괴거나 팔꿈치를 기대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최대한 적게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찾아보면 각질 관리나 보습, 피부미백을 위한 케어 제품들이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설명드린 관리 방법과 함께 케어 제품을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실제로 주위의 평도 좋은 제품이 몇 가지 있는데, 이 글 끝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 팔꿈치 미백을 위해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

간혹 검색하다보면 팔꿈치 미백에 도움이 된다면서 소개된 글 중 잘못된 정보도 섞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레몬을 사용하면 좋다는 글입니다.

물론 레몬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진짜 생 레몬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레몬은 산성이 높아서 피부에 직접 닿게 사용할 경우 피부가 오히려 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더욱 사용하면 안되고요.

따라서 레몬을 사용하고 싶다면 레몬 성분이 첨가된 인증받은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앞서 설명해드린 미백을 위한 방법을 절대 과하게 적용하면 안됩니다.

각질을 없애겠다고 매일 쎄게 스크럽을 하거나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가 상하게 됩니다.

또한 너무 자주 쎄게 씻으면 피부에 상처가 발생하거나 과하게 건조하게 되어 오히려 각질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모든건 적당한게 좋습니다.

더 빠르게 미백을 하고 싶다면 과하게 씻는 것 보다는 스킨 케어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름이라 어쩔 수 없이 노출이 심해질텐데 썬크림을 사용하실 때 팔꿈치도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팔꿈치도 피부라 당연하게도 자외선에 취약합니다.

여름이라 반팔처럼 짧은 옷을 입게 될 텐데 그로인해 팔꿈치와 무릎, 복숭아뼈도 노출되고 햇빛을 강하게 받게되겠죠.

하지만 팔꿈치나 무릎에까지 썬크림을 꼼꼼하게 바르시는 분은 잘 안계실거에요.

만약 썬크림을 평소에 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팔꿈치같은 부위도 꼼꼼하게 잘 발라서 사용해주세요.

 

 

 

 

4. 피부 미백 제품 추천

검게 변한 팔꿈치나 무릎을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제품들은 사진이나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1)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이 제품은 원래 미백 전용 크림입니다.

그래서 주 효과도 피부착색의 주 원인이 되는 기미나 멜라닌 케어가 주효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꿈치나 무릎의 착색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제품은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 마음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미백 크림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상세정보 보기

 

 

 

 

 

 

2)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파하 거즈필링 패드 

앞서 레몬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드렸는데, 레몬 성분이 첨가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정확하게는 씻을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손에 끼고 마사지가 필요한 부위를 살살 문지르며 각질 제거와 함께 피부 케어를 하는 것입니다.

얼굴에도 사용가능하고 피부 착색이나 각질이 생긴 부위 모두에 사용가능합니다.

좋은 점은 이 레몬 버전 말고도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분 보충이 좋은 제품, 피부 탄력에 좋은 제품, 모공 케어 제품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물론 각질과 착색 케어에는 이 레몬 버전의 제품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파하 거즈필링 패드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거즈필링 패드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거즈필링 패드 제품 후기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거즈필링 패드

 

네오젠 더마로지 레몬 브라이트 파하 거즈필링 패드 상세정보 보기

 

 

 

 

 

 

 

 

3) 각질이별크림

이 제품은 미백제품까지는 아니지만 각질 케어와 보습에 좋은 제품입니다.

팔꿈치나 발의 착색은 결국 각질이 제대로 관리가 안되어 각질이 쌓였기 때문이니까요.

그래서 평소에 보습제품으로 관리만 잘해도 피부착색을 많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각질이별크림
각질이별크림

 

각질이별크림 상세정보 보기

 

 

 

 

 

 

 

4) 스킨화이트 임팩트 바디크림

이 제품은 미맥과 보습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한 제품이고,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유명한 제품입니다.

평소에 바디 보습용으로 사용하셔도 좋고, 착색이 심한 부위에만 따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안전성이나 실제 효능도 다 완벽하게 인증받은 제품이라 가장 신뢰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스킨화이트 임팩트 바디크림
스킨화이트 임팩트 바디크림

 

스킨화이트 임팩트 바디크림 상세정보 보기

 

 

 

 

 

 

 

 

5. 함께보기 좋은 글

 

칫솔세균 위험성?- 간단하고 편하게 살균하는 3가지 방법

 

칫솔세균 위험성?- 간단하고 편하게 살균하는 3가지 방법

칫솔세균 위험성 칫솔은 화장실에 흔히 보관하고 우리나라 화장실은 습식화장실이기 때문에 습기가 많아 세균 번식이 쉽게 이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입안에 들어오는 칫솔이

msgoel.tistory.com

 

신용대출 금리비교 - 신용등급 영향없이 무료로 초간단 1분안에 확인하기(직장인, 신용,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 - 신용등급 영향없이 무료로 초간단 1분안에 확인하기(직장인, 신용, 은행별)

신용 대출 상품 찾을 때 내 신용도와 은행별 이자금리를 찾기 너무나 번거롭습니다. 시중에 정말 많은 대출 상품등이 존재하지만 일일이 하나씩 은행사이트를 들어가면서 비교, 확인하기도 너

msgoel.tistory.com

 

가성비 노트북 추천 - 게임용 / 사무용(학생용)

 

가성비 노트북 추천 - 게임용 / 사무용(학생용)

가성비가 뛰어난 노트북들을 게임용 사무용으로 나눠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원래 저는 특별한 용도가 아니면 노트북보다는 데스크탑PC를 더 선호했지만 비트코인 채굴이

msgoel.tistory.com

 

약산성 폼클렌징 추천 - 여드름, 민감성, 건조한 피부에 필수

 

브랜드 치킨 추천 TOP14 - 믿고 먹는 최고의 치킨들

 

남자 향수 선물 추천 Top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